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맥심 16년 12월호 머슬퀸 최설화! 그리고 소란!


 최근 "소사이어티 게임2" 라는 TVN 예능을 정말 재밌게 보고있다.



옛날에 군에 있을 시절 후임들이랑 본 "더 지니어스"의 계보를 잇는 방송이라길래 


한 번 봤는데, 그 길로 소사이어티 게임 시즌 1과 지금은 더 지니어스를 복습 및 정주행 하고있다.


우선 "소사이어티 게임 시즌 1"은 다 봤는데, 


그 중 미모 투 톱 윤태진 아나운서와 머슬퀸 최설화, 


그 중 최설화가 맥심을 찍었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마침, 그 최설화 호에 이벤트까지 진행 중이라길래 오랜만에 맥심을 질러보았다.





군대를 제대하고 나서 처음 사본 맥심인데...



사길 잘했다 ㅎㅎㅎㅎㅎㅎ



설화 ... 너무 이쁘다...



사실 맥심을 구매하게된 계기가 또 하나 있는데,






마찬가지로 "소사이어티 게임 시즌 1"에 나오는 킹맛초님이 쓴 글을 한 번 읽어보고 


싶은 이유도 한 몫 차지했다.





하지만... 글을 쓴 에디터를 하나 하나 찾아보기 어려워서였을까? 진짜 없던 것일까.


그의 이름은 맨 첫장에서 밖에 볼 수 없었다... ㅠ





그리고 이벤트로 받아본 맥심 복권은....


꽝...


아쉽다.ㅠ












설화의 사진이 메인인데... 내가 수전증이 있나?


사진을 잘 찍지 못했다... 이에 엄청난 죄악감이...


설화, 눈꽃이라는 이름. 예명인지 본명인지는 몰라도 정말 이쁜 것 같다.


이설화, 박설화, 김설화...


성까지 최설화인게 정말 일품이다!






사실 최설화만을 보려고 산 것인데, 의외로 볼만한 거리들이 있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밴드인 소란의 인터뷰도 재밌었고, 만화나 영화를 인용한 글도 재밌었다.


물론, 애석하게도 보지 않은 글들이 더 많지만 말이다.




그래도 표지 모델이 설화인 것만으로 소장가치는 100%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