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Cook&Food

속초 아바이 마을 ㄹㅇ 맛집 단천 신당 다녀왔어용 ㅋㅋ




안녕하세요 여러분!!


전 이번에 2014년에 이어서 두 번째로 속초에 다녀왔습니다!! 



속초에 갔는데 너무 추워서 바다는 잠깐 봤고요 ㅋㅋ


1박 2일이지만 먹방을 찍고 왔어요 ㅋㅋ



▲ 단천 식당.



오늘은 그 중에 아바이 마을에서 갔던 단천 식당에 대해 소개해드릴께요!



저는 지난 번에는 왔을 때는 단천 식당이 아닌 신다신에 갔었는데요.


이번에는 이 곳에 간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대단하신 분이 이곳에 왔다 가셨기 때문인데요!



그 분은 바로바로 !!!





문재인 대통령님 이십니다!!



대문 앞에 문재인 대통령님이 왔다가신 사진을 보고


바로 여기다 싶어서 들어왔습니다 ㅋㅋㅋ



▲ 식당 내부.



식당 내부는 다른 식당들과 큰 차이점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사진 상으로는 저희를 제외하고 한 팀 밖에 없어보이지만


조금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손님들이 있었어요!



▲ 기본 반찬.



기본 반찬은 별로 없지만...


그래도 다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저는 원래 양파 절임이랑 오징어 회무침을 좋아하는 데 둘다 나왔더라고요!


요즘 오징어 값이 비싸서 오징어 회무침을 내놓기가 힘들다고 하시더라고요 ㅠ



                       ▲ 주전자의 정체.



옆에 있던 주전자의 정체는 육수와 숭늉이었습니다!


육수는 저희가 명태 회냉면을 시켰는데 그곳에 부어 먹는 용도였어요!


그냥도 한번 먹어봤는데... ㅋㅋㅋㅋ


역시 육수는 냉면에 부어 먹는 것으로....ㅋㅋㅋ



▲ 모둠 순대 (아바이 + 오징어)



와... 진짜 이 글을 쓰면서 사진을 보는데...


다시 봐도 먹음직스럽네요 ㅋ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오징어 순대가 더 맛있었습니다!! ㅋㅋㅋ


물론 둘 다 맛있습니다 ㅋㅋㅋ


명태에 순대를 싸먹으면... 키야 ㅋㅋㅋ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ㅋㅋ




                       ▲ 명태 회냉면.



명태 회냉면은... 


꼭 드세요! 두번 드세요 ㅋㅋㅋㅋ



이 명태라는 놈이 진짜 어느 곳에 붙혀놔도 찰떡 궁합입니다.


너무너무 맛있어요!



▲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이 메뉴판이 속초시에서 단천 식당에만 유일하게 만들어 줬다고 하네요 ㅋㅋㅋ


사장님께서 메뉴판에 대한 자부심이 있으셨습니다 ㅋㅋㅋㅋ



저희가 먹은 것은 모둠 순대랑 명태회냉면!


둘이서 이렇게 먹었을 때 살짝 배가 부를 정도였어요!



솔직히 관광지에서는 한 가지 음식을 배부르게 먹는 것보다


이것 저것 먹어보는 것이 좋잖아요?


조금씩이라도 여라가지를 맛 볼 수 있도록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저의 평가는요!





이렇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다녀가신 맛집 단천 식당!!


여러분도 꼭 한번 들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