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Cook&Food

인싸들의 음식 쿠지라이식 라면 레시피 !!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인싸들만 해먹는다는 라면 요리인


쿠지라이식 라면을 가지고 왔습니다!



저는 라면을 딱히 선호하는 편은 아닌데요.


이건 진짜 맛있더라고요!!




우선 쿠지라이식 라면에 대해 말씀을 드리자면요.






이런 간단한 만화에서 비롯된 라면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이것을 따라해먹다보니까 그것이 이렇게 퍼지게 된 것이지요.


유명 BJ들이나 연예인 분들도 많이 해먹으셨더라고요 ㅋㅋㅋ




자, 그럼 만화에 나온대로 레시피를 진행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① 일단 프라이팬에 머그컵 가득 물을 넣고 끌여줍니다!!



처음에 저 머그컵을 가득채운 물을 따랐을 때는 조금 물이 많은 것이 아닌가 싶긴 했지만


물 조절이야 어차피 쫄이면 되는 것이니까 적다 싶게 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흠뻑 넣어주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② 좋아하는 라면을 넣고 중불로 끓입니다!!



저는 집에 있는 라면인 진라면 순한맛으로 했답니다!!





③ 다 풀릴 때 까지 좀 걸립니다. 한 1분쯤??



만화에서는 1분쯤이라고는 하지만 한 2~3분은 걸린다고 봅니다.


그리고 그대로 두면 잘 안풀리니까  뒤집어가면서 해주면 위아래가 다 물을 머금어서


훨씬 쉽게 풀린답니다!





④ 면이 다 풀리면 물이 남아있는 사이에 라면스프를 넣어줍니다.

    반 쯤 덜될 만큼요! 이게 포인트입니다!!



포인트는 정말 말한 것처럼 반쯤 덜될 만큼입니다!!


만약 이것을 무시하시고 끓이시다가는 짠 맛의 정수를 맛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ㅋㅋ  


만약에 싱거우면 나중에 스프를 더 첨가해도 되는 것이니까 


일단은 덜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⑤ 적당히 휘적거리면서 스프가 다 풀릴 때 까지 기다립니다.

    국물이 줄고 지글지글 소리가 나면.





⑥ 한 가운데에 달걀을 떨어뜨리고.



저는 치즈를 너무 좋아해서 계란 겉부분에 치즈까지 잘라서 


첨가 했답니다 ㅋㅋㅋㅋㅋ





⑦ 뚜껑 덮고 1분쯤 기다립니다.



네, 이것도 1분정도라고는 하지만 개개인별로 조금 차이가 있으니


넉넉잡아서 2 ~ 3분 정도를 해주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⑧ 쿠지라이식 국물없는 라면 완성입니다!



정말 멍 때리는 사이에 라면이 완성되었습니다!!


처음에 물이 많아 보이던 것은 온데간데 없고 오히려 물이 없어보이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ㅠㅠ


그래도 맛은 괜찮았지만요.



그리고 왜인지 모르겠지만 계란이 만화에서처럼 새하얗게 익지는 


않더라고요 ㅠㅠ 


이유를 아시는 분 좀 말해주세요 ㅠㅠ




▲ 쿠지라이식 라면!



라면을 접시에 더는 과정에서 ㅠㅜㅠㅠ 


다 망치고야 말았습니다 ㅠㅠㅠ


그나마 계란만은 터지지 않고 그 형태를 가까스로 유지하고 있네요 ㅠㅠ




                   ▲ 한 젓가락 하실레예?



자 그럼 여기까지 쿠지라이식 라면 레시피였습니다!!


정말 정말 강추하는 맛이니까 여러분도 꼭 한번 만들어 드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